설 명절 가정예배 순서지를 공유하더라고요. 제가 부목사로 섬기고 있는 교회에서 이번에 실제로 처리하는 설날 순서지이예요. 주보에 교회 로고가 들어가 있기는 그렇지만, 순서와 설교, 디자인 등을 참고하시라고 올려드릴게요. 가정예배를 준비하시는 분들께 도움이 되시기를 희망합니다.
.
.
.
새해 가정예배 순서
1.예배초대......인도자
2.찬송 ............301장
3.기도.............가족 대표
4.성경말씀......시편 37편 3~6절
6.기도..............인도자
7.찬송...............430장
8.마치는 기도....주의기도
◆ 새찬송가 310장 ♪1절아 하나님의 은혜로 이 쓸 데 없는 자 왜 구속하여 주는지 난 알 수 없도다 2절 왜 내게 탄탄한 믿음과 또 복음 주셔서 내 맘이 매번 편한지 난 알 수 없도다3절 왜 내게 성령 주셔서 내 마음 감동해 주 예수 믿게 하는지 난 알 수 없도다 4절 주 언제 강림 하실지 혹 밤에 혹 낮에 또 주님 만날 그 곳도 난 알 수 없도다(후렴)내가 믿고 또 의지함은 내 모든 형편 아시는 주님 늘 보호해 주실 것을 나는 월등히 아네 기도 사랑이 많으신 하나님, 설날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모여 예배를 드리게 하시니 감사해요. 올 한해에도 우리 가정이 성령 충만하게 하여 주시고, 차고 넘치는 큰 은혜를 부어 주시옵소서. 올 한해를 주님과 동행하며, 오직 말씀과 기도로 승리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새해를 착수하는 귀한 명절 아침에 우리 가족 모두가 기쁨으로 하나님께 나아갑니다. 우리의 예배 가운데 임재하시어 우리의 예배를 즐겁게 받아 주옵소서. 살아계신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 드리도록 할게요. 아멘.
성경말씀 / 시34:15-22 15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그의 귀는 그들의 부르짖음에 기울이시는도다 16 여호와의 얼굴은 악을 행하는 자를 향하사 그들의 자취를 땅에서 끊으려 하시는도다 17 의인이 부르짖으매 여호와께서 들으시고 그들의 모든 환난에서 건지셨도다 18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를 가까이 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바라시는도다
설교 / 하나님의 도움을 받을 자 사람은 지존자가 아니라 의존자이고요. 우리는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야 정확히 살아갈 수 있는 존재이라고 합니다. 시편121편에 ‘나의 도움이 어디서 올꼬, 나의 도움이 천지를 지으신 여호와에게서로다’고 고백하는 것 마냥 하나님의 도움을 받는 사람이 복있는 사람이예요. 그러면 하나님의 도움을 자는 누매입니까?
1. 의로운 사람이라고 합니다. 본문 15절 ‘여호와의 눈은 의인을 향하시고’ 라고 했답니다. 여기에 의인은 죄가 도대체 없는 완전무결한 사람이 아니라 로마서에 ‘오직 의인은 믿음으로 인하여 살리라’ (롬 1:17)고 한 듯한 믿음으로 사는 사람을 말 해요. 믿음으로 살아서 날마다 전능하신 하나님의 도움을 받는 성도가 되길 기도합니다. 2. 기도하는 사람이예요. 본문 17절에 의인의 부르짖음을 하나님이 들어주신다고 했지요. 성도는 하나님께 기도 가능한 특권을 받았어요.
예수님께서 ‘구하라 그러면 너희에게 주실 것이요 찾으라 그러면 찾을 것이요 문을 두드리라 그러면 너희에게 열릴 것이니’(마 7:7)라 고 하신 말씀을 기억하며 우리의 가정문제, 자녀문제, 직장문제, 사업문제, 장래문제에 닿기까지 하나님께 기도하여 하나님의 도움을 받길 희망합니다. 3. 통회하는 사람이라고 합니다. 본문 18절 ‘여호와는 마음이 상한 자에게 가까이 하시고 충심으로 통회하는 자를 구바라시는도다’ 하나님은 충심으로 회개하는 자를 가까이 해요. 회개를 통해 자기에게 있는 죄를 과감히 청산할 때 하나님의 도우심을 받으며 더불어 복을 받게 되는 것이라고 합니다. 늘 하나님이 가까이 하며, 하나님의 도움을 받고 활동하는 복 있는 사람 되길 희망합니다
▣주기도문 ㅣ 다 같이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건설된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죠. 오늘 우리에게 일용할 양식을 주시옵고,
우리가 우리에게 죄 지은 자를 사하여 준 것 같이 우리 죄를
사하여 주시옵고, 우리를 시험에 들게 하지 마시옵고,
다만 악에서 구하시옵소서. 나라와 권세와 영광이 아버지께
영원히 있사옵나이죠. 아멘.
샬롬! 2023년 1월 22일(주일)은
우리 민족 고유의 설날이라고 합니다.
도래하는 설 명절 가정예배를
인도하실 순서지에 기도문과
찬송가와 설교문을 작성하여
참고하시도록 미리 올립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시고 대박나세요!
<진심이 담긴 기도문. 피터 송>
.
.
.
설날 가정예배로 많이 소환하는 찬송가를 모아보았어요.
1. 찬송가 559장 - 사시사철의 봄바람 불어 잇고
설날에 제일 많이 지칭되는 찬양이 아닐까 싶습니다.
고마와라 임마누엘 예수만 섬기는 우리 집
고마와라 임마누엘 복되고 흥미진진한 하루하루
우리 집이 예수님만 섬기는 집, 복되고 흥미로운 하루하루가 펼쳐지길 소원하는 마음으로 불러내는 찬양이죠?
그런 명절이 되시길 바라겠습니다.